< 이제는 면접도 인공지능의 분야! AI 면접의 시대! > > 갤러리

본문 바로가기

본문

안녕하세요.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사회책임센터 서포터즈 1기 하랑의 김주현, 한수진입니다.
요즘 COVID 19로 인해 취업시장에도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다고 합니다. 바로 ‘AI 면접’ 입니다!
조금은 생소한 AI 면접에 대해서 낱낱이 알려준다는 설명회가 있다고 하여 저희가 직접 가봤습니다.
비대면으로도, 대면으로도 많은 분들이 설명회에 참석해주셨습니다. 
 
 최근 인공지능 기술이 급속도로 부상하면서 AI 면접이라는 새로운 면접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의 주요 분야 중 하나인 AI 면접은 기존의 면접 틀에서 벗어난 형태로
면접관의 주관적 시선에서 벗어난 매우 객관적인 선발 도구인 AI 역량 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뇌신경과학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한 직군별 전략 게임을 통해 지원자 역량 분석을 하고,
AI가 지원자에게 질문하고 실시간 반응을 분석하여 개인에 맞는 다양한 지문을 제시하며
평가데이터를 기반으로 지원자의 호감도, 매력도, 감정전달 능력, 의사표현 능력을 분석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놀라운 기술을 활용한 AI 면접 부스가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내에도 설치되어 운영되고 있습니다.
 바로 경남과학기술대학교 대학본부 1층 대학 일자리 센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구검찰청사 별관 (지역혁신센터)에도 위치해 있으니 많은 관심과 이용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력개발센터에서 개최하는 2020학년도 AI 모의 면접 경진 대회도 진행 중이니
AI 면접 체험도 하고 전문가의 피드백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 놓치지 말고 신청해주세요!

< 이제는 면접도 인공지능의 분야! AI 면접의 시대! >

페이지 정보

작성자profile_image최고관리자 작성일 20-11-06 12:04 조회 372회 댓글 0건

경상대학교
경남대학교
인제대학교
창원대학교
LH
한국남동발전
중소벤터기업진흥공단
한국시설안전공단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경상남도
진주시
고성군
사회혁신가네트워크
그누보드5
대표번호 : 055-772-3792 / 055-772-3817
Copyright © 2020대학사회책임센터 All rights reserved.